그룹명/태국시장조사

쑤완나품 공항에서 방콕 시내, 카오산 들어가기

마른땅 2017. 7. 14. 17:40

쑤완나품 공항에서 방콕 시내, 카오산 들어가기


[ 택시 ]

택시는 1층 택시 승강장과 4층 출국장에서 탈 수 있습니다.
1층의 택시는 낡은 것이 많으며 기사들의 질이 많이 떨어집니다. 손님에게 바가지 씌우는 비율도 많습니다. 1층의 티켓 택시는 여행자를 보호한다는 측면보다는 자기네 끼리 나눠 먹기위해서... 즉, 1층 택시 부스 관리 회사에 돈을 내는 택시기사에게 우선적으로 손님을 배차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타기 전에 택시 기사 정보가 적인 종이를 주는데 택시 기사가 나중에 다시 달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주면 안되고 꼭 보관해야 합니다.
공항 1층에서 택시를 타는 경우 택시 요금과는 별도로 50밧의 추가 요금을 택시기사에게 지불해야 합니다.

4층 출국장에는 시내에서 손님을 태우고 온 택시들이 있습니다. 공항 직원들은 이 택시들이 오래 정차하지 못하도록 단속을 하고 있으니 타고 온 손님이 내릴때 재빨리 타도록 합니다.(택시 타는 것 자체를 막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미터로 가야하며 기사가 흥정을 하려고 할경우에는 다음 택시를 타면 됩니다.

2016년12월 현재, 4층에서 타도 되긴 하나 분리대를 만들어 놔서 타기가 무척 어렵게 해 놓았습니다.

1층에서 타시는 것이 편합니다.

 


공항을 출발하여 시내로 들어갈때 새벽시간에는 고속도로를 타지 않아도 길이 거의 막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침~저녁 시간에는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속도로 요금은 25밧 한번, 45밧 한번 이렇게 두번 냅니다. 손님이 돈을 미리 준비하고 있다가 요금소에서 기사에게 건네주면 됩니다.

공항에서 카오산까지 정상적인 루트로 가는 경우 길이 막히지 않는 경우 미터 요금은 230~250밧 정도 나옵니다.

목적지를 카오산으로 얘기해도 되지만 한인업소가 몰려 있는 왓 차나 쏭크람 뒷 길(람부뜨리 거리)로 갈 경우에는 파아팃으로 가자고 하는 것이 덜 걷습니다. 그밖에 쌈쎈이나 파쑤멘 등 목적지에 따라 좀더 구체적으로 지명을 얘기해 주면 좋습니다.

지도자료실의 방람푸-카오산 지도에 태국어가 표기 되어있으므로 손으로 찍어 보여주는 것도 좋겠지요.
https://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