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를 하고 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하루의 고단함은 사라져 버립니다. 그러나 샤워 후엔 흥건하게 젖은 바닥과 습기 가득한 공간으로 변해버리는데요, 관리하기 어려운 습식욕실은 곰팡이까지 생길 우려가 있어 고민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그런 단점을 보완하여 만든 게 바로 건식욕실입니다. 물을 많이 사용하는 욕실에서는 완전한 건식욕실을 만들기란 쉽지 않지만 샤워 공간을 분리해 준다면 세면대와 위생도기가 갖춰진 공간만은 항상 보송보송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닥의 물 때문에 미끄러질까 하는 조바심과 젖은 신발을 말려가며 드나들어야 하는 걱정도 덜어주기 때문에 요즘엔 건식욕실을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건식욕실은 해외 휴양지나 호텔에서 보던 것처럼 주로 넓은 공간에서나 가능했지만 현재는 아파트나 주택에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리가 용이하면서도 쾌적하고 매력 넘치는 건식 욕실 인테리어 사례를 소개합니다.
1. 건식공간과 습식공간을 분리해주는 샤워부스와 파티션
화려하진 않지만 은은한 마블 무늬가 매력적인 욕실 인테리어로 용도에 따라 공간 분리가 잘 되어있는 사례입니다. 공간을 분리해주는 방법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 바로 파티션 또는 부스를 설치하는 것인데요 투명한 유리벽이라 답답함을 덜어주면서 깔끔하고 시원해 보이는 욕실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유리 파티션 하나면 물이 튈 걱정은 없어요
욕조가 없는 흔히 원룸이나 평수가 작은 가정집에서 볼 수 있는 욕실입니다. 좁은 공간이지만 샤워기가 설치된 곳에 유리 파티션을 설치하여 여기저기 물이 튀는 것을 방지하였습니다.
파티션 대신 가벽으로 샤워 공간을 분리해 주었어요
대부분이 유리 파티션을 사용하여 공간을 분리하지만 이 욕실은 가벽과 불투명 유리를 설치하여 두 공간으로 나눠어 주었습니다. 물을 사용하지 않는 세면대 바닥은 타일 대신 강마루를 사용하여 항상 건조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물이 많이 튀는 샤워 공간에만 유리부스를 설치해요
내추럴한 분위기 속에 독특한 공간의 구조가 돋보이는 욕실입니다. 대부분의 욕조는 정면에 설치되어있지만 물을 많이 사용하는 욕조와 샤워기를 한 공간에 몰아서 배치하였으며 샤워시설에만 중점을 두고 유리부스를 설치해 주었습니다
유리벽과 고급자재로 호텔같이 럭셔리한 욕실 공간이 완성되었어요
차분한 분위기에 골드 포인트가 매력적인 욕실로 욕실 중앙에 유리벽을 설치하여 분리해 주었습니다. 창가에 물을 많이 사용하는 샤워시설을 두었으며 답답해 보이는 불투명 유리 대신 투명한 유리로 개방감을 더해주었습니다.
욕조 위 공간을 파티션으로 분리해주는 센스!
욕조에 물이 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대부분이 샤워커튼을 달아주지만 이 욕실은 욕조 위에 유리 파티션을 설치하여 공간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독특한 욕실공간을 선보였습니다.
2. 슬라이딩 도어로 욕실공간을 분리했어요
세면대와 위생도기가 있는 공간을 분리한 사례입니다. 모두 물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 공간이기에 자작나무틀이 들어간 슬라이딩 도어로 공간을 분리하였으며 러그를 두어 사계절 내내 보송보송한 욕실로 유지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유리파티션은 기본! 또 하나의 포켓도어 설치로 건식욕실 인증
유리 파티션으로 샤워공간을 분리했지만 세면대가 있는 곳에 포켓도어를 설치하여 또 한 번의 분리된 공간을 엿볼 수 있습니다.
3. 완벽한 건식공간을 위해 샤워실을 따로 마련했어요
세면대가 있는 곳일 지나 문을 열고 들어가면 샤워시설과 위생도기를 볼 수 있습니다. 완벽한 건식 욕실을 원하는 사람들의 취향을 가득 담은 욕실 인테리어입니다.
4. 이제는 건식 사우나를 집에서 즐겨요
피곤한 몸을 풀기에는 반신욕만 한 게 없습니다. 그러나 잠깐의 반신욕을 즐기기엔 욕조에 물을 받는 시간이며 물 소비량도 많아 매일 하기엔 부담이 되는 게 현실입니다. 욕조 대신 물을 사용하지 않는 건식 사우나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떠세요? 사용도 간편하며 충분한 시간을 두고 사우나를 즐기며 피로를 풀기에 매우 좋은 욕실 인테리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