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 분석의 4가지 체크포인트! |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
상권 및 입지에 대한 중요성이 시간이 지날수록 높아 지고 있다. 대형 할인점의 증가, 지하철 역세권의 확대, 상가빌딩 신축, 신도시 개발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신 상권이 나타나고 있는 추세이다. 대부분의 소자본 창업자들은 백화점, 대형 마트와 같은 고객 창출형 매장이 아니라, 매장의 매출 증대와 매장의 좋은 이미지를 주변 지역에 구축하는 지역 밀착형 매장 형태를 뛰고 있다. 즉, 주변 지역 상권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이라는 것이다. 상권을 분석할 때에는 다양한 조건을 면밀히 검토하여야 한다.
1) 유동인구 조사
2) 고객층과 시간대별 통행량
3) 내점률 조사
4) 구매 품목과 가격대 조사
상권은 항상 변화의 물결 속에 있다. 지금 생각하기에 “이곳은 발전 가능성이 없다.” 라고 생각하면 그건 큰 착오이다. 한시 앞을 내다 볼 수 없는 현재를 살아가는 세상에서 언제 그곳에 지하철이 지나고, 주상 복합 아파트가 들어설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스스로의 안목을 기른다면 의외로 좋은 곳에 자신의 점포를 오픈 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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