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명/부자들

철없던 28살 직딩녀의 1억 만들기 노하우 공개| ○ 회원장터 잡설방 ○

마른땅 2014. 2. 4. 10:40
철없던 28살 직딩녀의 1억 만들기 노하우 공개| ○ 회원장터 잡설방 ○

오잉임 | 조회 32659 |추천 0 | 2014.02.03. 16:58

2014년 새해 목표로 1억 만들기 계획 세우신 분들 많으신가요? ㅎㅎ

저는 1억 만들기 목표는 아니지만

올해는 본격적으로 아끼고 모아서 연말에 모은 돈으로 하고 싶은 일을 시작하려 합니다.

저도 한 때는 100원짜리 하나에 궁상떨고 싶지 않은 때가 있었지만

그렇게 살아서는 10년이고 100년이고 계속 제자리라는 것을 깨달았네요.

흥청망청 보낸 2011년에 깨달았습니다 ㅠㅠ

그래서 다이어리 겸 가계부에 몇가지 규칙을 세워놓았는데요.

좋은 거 있으면 함께 하시고~! 저 응원 좀 해주세요 ㅋㅋㅋ

1. 휴대폰 요금 줄이기

휴대폰 요금 기본료가 54,000원인데, 항상 쓰다보면 6~7만원은 족히 나왔던 것 같아요.

그래서 요금제를 뒤져보니, 2~3만의 초저렴 요금제-_-; 가 있긴 하지만 그걸 쓰더라도 통화 몇 번 하면 요금 부과되는 건

더 부담이 큰 것 같더라구요. 요즘 무제한 통화요금도 있지만 저는 낮은 기본료는 유지하고, 절대로!!!!

인터넷은 와이파이로만! 요즘 잘되자나요 이걸 철칙으로 세웠어요~!

또 집에서 통화할 때는 070폰으로~! 070 전화기가 요금이 훨 싸서 왠만하면 그걸로 하려구요.

2. 보일러 대신 전기 장판으로 ㅠㅠ

원룸에 살고 있는데, 일반 아파트나 주택이 아니다 보니

보일러를 틀지 않으면 집안 공기가 아주 찬바람이 쌩쌩이에요 ㅠ

그치만 이 달에 한 번 시간을 내서 창문을 겹겹히 닫고, 보온 효과가 있는 커튼을 달까 생각중이에요. 커튼 값이 더 나오겠다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집이 추운 문제는 아무래도 창문과 벽 인 것 같아서요. 그렇게 하고 잘 때는 전기장판 틀고 2달만 잘 버텨보렵니다.

3. 테이크아웃 커피 끊기

테이크아웃 커피를 즐겨 마시는 건 아닌데, 가끔 심적으로 공허하면 괜히 커피 한 잔 땡기고 그렇더라구요.

그냥 편의점 가서 커피 타 마실껄, 정말 흥청망청 12년이었네요.

암튼 이제 테이크아웃 커피는 안 먹기로 했어요. 모임에서 다같이 가는 건 모르겠는데 혼자서

굳이 비싼 커피를 마시는 건 나에겐 사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거든요.

4. ATM수수료, 인터넷 소액결제 등 작은 것부터 없애기

작년에는 결산을 잘 안해서 몰랐는데, 지금 따지고 보니 수수료로 나간 돈이 엄청나요.

급여 통장이나 체크카드 혜택 등, 찾아보면 수수료 면제되는 계좌들이 있죠. 그 계좌를 이용하거나,

저는 현금 인출을 최대한 줄이기로 했어요.

왠만하면 현금을 들고 다니지 않으려구요. 주머니에 500원, 1000원 있으면 괜히 우습게 보여서

군것질 한 번 더 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인터넷 소액결제가 좀 무섭더라구요. 작은 아이템 같은 거나 사이트 이용 요금 충전 등....

그런 것도 엄연한 고정 지출인데 정말 필요하지 않은 건 냉정하게 끊어야 겠어요.

5. 택시 안타기!!

택시를 안타기 위해서는 먼저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 부터 습관화 해야 겠어요. 출근 시간에 늦어 타는 것부터 줄이고,

정말 급하거나 난감한 경우가 아니면 택시 타지 않고 버스를 이용하거나 걸어 다녀야죠!! 운동도 되고 일석이조...

절약 하려고 맘먹으니 내 생활 패턴 부터 바뀌고 돈 뿐만 아니라 여러 면에서 긍정적인 도움을 많이 받는 것 같아요. ^^

6. 꼭 사야하는 물건은 중고시장부터 검색~

꼭 필요한 물건은 굳이 욕심부려서 새 것 사지 않고, 저렴한 중고장터에서 구입하려구요.

저는 일단 있는 것부터 내놓으려고 인터넷 중고 카페들 보고 있는데,

와 정말 최근에 새로 산 물건들이 막 비싸게 느껴지는군요. 조금만 욕심을 버리면 반값 또는

더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물건들을 구할 수 있답니다~~

7. 포트폴리오를 새로 짜라~

철없을때 돈 팡팡 써대면서 정신 못차렸는데..아는분 권유로 재무설계를 무료로 받아봤습니다.
수입 지출 그리고 향후 3년 5년 10년 쓸돈에 대해서 플랜을 짜주더라구요

덕분에 지금은 20대 후반인데 다시 1억만들기에 가까워져 가고 있어요~
돈 쓰는건 쉬워도 버는건 어렵자나요 어렵게 번 내돈!!!

전문가와 상담 받아보세요~ 강력 추천합니다!

재테크 관련 좋은정보 받으실분들은

http://www.happytech.kr <== 여기가셔서 무료상담 받아보세요

당연히 상담비는 무료입니다^^

저는 이제 시작하는 거라, 소박하게 이 정도부터 잘 지켜보고, 점점 늘려나가려고 해요~

근데 이것저것 아끼다 보면 괜히 또 한번쯤은 울컥하고, 마음은 공허해지고 그러는 경우가 있잖아요.

그래서 한 달에 한 번 쯤은 내 자신에게 선물을 해볼까 하는데, 이것도 그 때 되면

아까워질 지 모르겠네요... ^^; 그 때 가서 결정 하려구요.

정말 작은 것 부터 아껴보고.... 한달만 지나더라도 뿌듯할 것 같아요~

요새 경제도 어려운데 여러분들도 같이해요!!! 화이팅좀 해주세용~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