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이 침체된 지 벌써 2~3개월째가 흐르고 있으며 아직도 많은 대다수의 잠재고객은 관망을 하며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그러나 부동산 시장은 항상 꿈틀거리며 갈길을 찾아가고 있고 가는 길이 어느 쪽으로 방향을 틀을 지 아직은 명확하게 판단하기는 이르지만 요즘의 분위기를 살펴보면 물고기가 미끼를 탐색하듯 구매 고객들의 발길이 지난주보다 많이 늘었다.
요즘은 매도인과 매수인의 가격 차이가 큰 속에서 일부 매도인의 과감한 양보가 이루어진 것은 곧바로 계약이 성사되고 있다.
현재 시장을 탐색하는 분들 중에는 지금이 구입의 적기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는 분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어쩌면 지금이 최저가격에 살수 있는 좋은 기회일 가능성이 높다.
모든 사람들이 떨어진다고 말할 때는 어느 정도 상황을 지켜볼 필요가 있지만 그러나 다수가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면 그 때는 정말 내가 원하는 가격으로 구입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왜냐하면 정말 최저가격의 급매는 과감한 선택을 하는 소수만이 계약할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지금이 살 기회라고 말할때는 이미 한템포 늦었다고 보아야 한다. 그 때는 매도인 역시 올라갈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오를 물건을 싸게 팔고자하는 사람은 별로 없으며 현명한 사람은 남들이 관심을 두지 않을때 좋은 가격의 매물을 구입할 가능성이 높다.
|